인 타임

2023. 10. 12. 16:10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인 타임
커피 4분.. 버스요금 2시간.. 스포츠카 59년.. 시간이 화폐인 충격적 미래!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잔여 시간 1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지불한다. 하지만 가진 시간을 다 써버려 시계가 ‘0’ 이 되는 순간,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뜬다. 그러던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린위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 키퍼 레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지만,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한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데…
평점
7.3 (2011.10.27 개봉)
감독
앤드류 니콜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샤일로 우스트월드, 자니 갈렉키, 콜린 맥거크, 올리비아 와일드, 윌 해리스, 마이클 윌리엄 프리먼, 제시 소퍼, 아론 페릴로, 닉 라샤웨이, 윌 펠츠, 레이 산티아고, 맷 보머, 쥘레카 실버, 로라 애슐리 사무엘스, 알렉스 페티퍼, 브렌단 밀러, 라 몬드 바이어드, 폴 데이빗 스토리, 야야 다코스타, 맥시밀리언 오신스키, 블레이크 셸든, 콜린스 페니, 토비 헤밍웨이, 멜리사 오드웨이, 압히 신하, 이튼 펙, 제르마노 사르딘하, 엠마 피츠패트릭, 시마 라자르, 아담 자말 크레이그, 빈센트 카세이저, 앤드리어스 위갠드, 벨라 헤스코트, 사샤 피보바로바, 루이스 차베즈, 어거스트 이머슨, 캐시 바론, 크리스 램시, 스털링 설리먼, 레이첼 로버츠, 크리스티안 카스텔라노스, 제프 스타론, 드류 제임스, 제시카 파커 케네디, 매트 오리어리, 트레버 오브라이언, 페이 킹슬리, 크리스토퍼 히긴스

 

내 생각

발상이 기발하긴 했지만,

스토리나 설정이 조금 엉성했던 부분이 많이 보였다.

 

출처:  인 타임 - 나무위키 (namu.wiki)

다른 생각

앤드류 니콜 감독의 영화 '인 타임'은 과학적인 개념인 시간을 테마로 한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시간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인 타임'은 매우 독특하고 흥미진진한 개념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남은 시간을 화폐로 사용해야 하는 세상에서 살아가며, 자신의 생명 시간을 관리하고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그립니다. 이 시간의 경제 체계와 주인공의 사회적인 갈등은 영화를 통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앤드류 니콜 감독은 시간의 흐름과 압박감을 효과적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영화는 긴장감과 스릴을 유지하면서, 주인공이 당면한 위기와 도전을 극적으로 펼쳐나갑니다. 액션 장면과 긴박한 상황에서의 연기력은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전달하며 영화의 흥미를 높여줍니다.

 

시각적인 표현과 비주얼 이펙트 역시 매우 훌륭합니다. 영화는 잘 구성된 세트와 특수 효과를 통해 시간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특히 시간의 흐름이나 시간의 한계를 나타내는 장면들은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또한, '인 타임'은 사회적인 메시지와 함께 인간의 삶과 가치에 대한 고찰을 제시합니다. 시간의 한정성과 가치를 통해 인간들의 선택과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인 타임'은 앤드류 니콜 감독의 탁월한 연출과 독특한 개념을 통해 흥미로운 스릴러 영화 경험을 선사합니다. 시간을 다루는 개념과 액션, 인간의 갈등과 선택에 대한 내용들이 더해져 관객들을 매료시킵니다. 시간을 테마로 한 영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참고

인 타임 - 나무위키 (namu.wiki)

 

인 타임 - 나무위키

커피 1잔.. 4분, 권총 1정.. 3년, 스포츠카 1대.. 59년!모든 비용은 시간으로 계산된다!!가까운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신체적인 노화가 멈추고 왼 손목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에 1년

namu.wiki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사와 악마  (1) 2023.10.14
건축학개론  (1) 2023.10.13
황해  (0) 2023.10.12
아티스트  (0) 2023.10.11
글러브  (0) 202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