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코드

2023. 10. 16. 10:30인생(Life_人生)/영화(Movies_映画)

 
소스 코드
주어진 시간은 단 8분, 과거에 접속해 미래를 구하라! 도시를 위협하는 열차 폭탄 테러 사건 해결을 위해 호출된 콜터 대위. 시공간 이동 시스템인 ‘소스 코드’로 과거에 접속해 기차 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을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이 임무가 성공해야만 6시간 뒤로 예고된 대형 폭탄 테러를 막아 미래를 구할 수 있다. 그는 모든 직감을 이용해 사건의 단서와 용의자를 찾아야 하는데…… 주어진 시간은 단 8분, 소스 코드를 통한 미래와의 피할 수 없는 전면전이 시작된다! ‘소스 코드’란? 최첨단 기밀 시스템으로 과거에 접속해 미래를 바꾸는 시공간 이동 프로그램
평점
8.6 (2011.05.04 개봉)
감독
던칸 존스
출연
제이크 질렌할, 미셸 모나한, 베라 파미가, 제프리 라이트, 마이클 아든, 카스 안바, 러셀 피터스, 브렌트 스카그포드, 크레이그 토마스, 고든 마스튼, 수잔 베인, 폴라 진 힉슨, 링컨 워드, 카일 게이트하우스, 알버트 콴, 앤 데이 존스, 클라리스 번, 탐 타미, 스콧 바큘라, 피에르 르블랑, 제임스 A. 우즈, 조 코브던, 매트 홀랜드, 얀손 피니, 카일 알라트

내 생각

예상외로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감동을 받았다. 

 

(소스코드하면 지긋지긋하지만..)
 

출처:  소스 코드(영화) - 나무위키 (namu.wiki)

다른 생각

제이크 질렌할 주연의 영화 '소스코드'는 과학적인 요소와 스릴러적인 요소를 융합한 현대적인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 콜린 스티븐스가 특수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사건의 당시로 돌아가 다시 일어나기 전의 폭탄 테러 사건을 막으려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소스코드'는 현실과 가상현실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며, 시간 여행과 과학적인 요소를 통해 복잡한 퍼즐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전달합니다. 주인공의 의식이 다른 사람의 몸속에 들어가 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설정은 영화에 독특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제이크 질렌할은 콜린 스티븐스로서 탁월한 연기력을 발휘합니다. 그는 캐릭터의 혼란과 당혹감, 절망 등을 훌륭하게 표현하며,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주인공의 감정에 공감하고 공감하게 만듭니다. 그 외의 배우들도 각자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영화의 전반적인 연기력은 매우 훌륭합니다.

 

영화의 시나리오와 스토리텔링은 놀라울 정도로 철저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퍼즐 조각들을 한데 모아가며 사건의 진실을 해명해 나가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흥미를 주며, 예상치 못한 전환과 반전으로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소스코드'는 뛰어난 시각적 효과와 장면 전환을 통해 영화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특히,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헷갈리게 만드는 시각적인 표현은 영화의 분위기와 전반적인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전반적으로 '소스코드'는 현대적인 스릴러 영화의 좋은 예시입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 탁월한 연기력, 철저한 시나리오 구성, 시각적인 효과 등이 결합되어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합니다. 특히 과학적인 요소와 시간 여행을 다루는 소재에 관심이 있는 관객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참고

소스 코드(영화) - 나무위키 (namu.wiki)

 

소스 코드(영화) - 나무위키

한번 죽은 다음 정신을 차린 대위가 깨어난 곳은 어느 밀폐된 캡슐 같은 공간. 그곳에서 굿윈이라는 여성 장교가 당신은 임무 수행 중이라며 기억요법으로 모든 걸 떠올리게 만든다. 대강 기억

namu.wiki

 

'인생(Life_人生) > 영화(Movies_映画)'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널 데스티네이션5  (0) 2023.10.18
커플즈  (0) 2023.10.17
컨테이젼  (1) 2023.10.14
천사와 악마  (1) 2023.10.14
건축학개론  (1) 2023.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