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19. 10:35ㆍ인생(Life_人生)/게임(Games_ゲーム)
내 생각
마커와 그 추종자들에 대항하는 아이작의 힘겨운 싸움은 3편에서도 계속 이어집니다.
(정작 아이작 본인은 더 이상 관여하고 싶어 하지 않지만... 어쩌겠습니까. 이 게임의 주인공인 것을...) 데드 스페이스 3편은 이전 시리즈에 비하여 더욱 화려하고 미려해진 영상과 액션성 그리고 독특한 몇 가지 시스템을 추가하여 컴백하였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이번 3편도 역시 재미있었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 영상
2편에서 워낙 뛰어난 영상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얼핏 비슷한 정도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화면 이곳 저곳을 자세히 살펴보면 사물이나 인물의 표현이 더욱 미려해지고 디테일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3편의 우주 공간은 정말 대단하네요.. 아름답습니다.
▶사운드
이전 시리즈에 비해 확실히 액션성이 강화된 탓인지 사운드적으로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분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딱히 불만은 없는 정도입니다. 다만 자원을 채취해 주는 스캐빈져 봇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귀를 잘 기울일 필요가 있죠.
▶조작성
역시 2편과 마찬가지로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돌이켜보면 매스이펙트의 조작성이 진화한 것과 비슷해 보입니다. 2편과의 차이점이라면 구르기와 앉는 자세가 추가된 것 정도겠네요.
▶스토리
이번 편에서 주인공 아이작은 2편에서 알게 된 여성인물 엘리와 다시 조우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새로운 연인(?)과 그 밖의 몇 명의 일행들과 함께 타우볼란티스라는 외계 행성에서 마커를 저지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해 나가게 되죠. 질투의 화신인 아이작은 엘리의 새로운 남자친구와 의견 충돌을 겪기도 하면서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정말 직업이 전직 엔지니어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인간 병사들과 괴생명체들을 잘도 무찌르며 앞을 향해 나아갑니다. 개인적으로는 뭐 별 문제없다고 생각하지만 스토리 면에서는 그리 크게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듯합니다. 아마도 무언가 심오한 스토리 라인을 기대했으나 주인공과 엘리 사이의 삼각관계에 대한 스토리가 의외로 무게감 있게 다루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DLC인 awakened에서는 조금은 황당한 엔딩이 유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해피엔딩은 아님)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시스템 적으로는 꽤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1. 무기 제작
무기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co-op 시스템과 더불어 이번편의 최대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기본적으로 상하단으로 두 가지의 메인 무기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입니다. 하단부의 무기는 마우스 휠이나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발사가 됩니다. 무기의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칩을 부착할 수도 있으며, 부가적인 기능을 더해주는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개인 취향에 맞게 제작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할 경우에는 최고의 효율을 내줄 수 있는 무기 제작법을 웹 등에서 검색하여 따라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2. 협동진행 (co-op)
무기 제작 시스템과 더불어 이번 편 최대의 변경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버라고 하는 등장인물을 제삼자가 조작하여(온라인으로) 서로 협동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2인용 게임이 가능해졌다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이 co-op이 매력적이라고 평가받는 이유 중 하나는 co-op만의 별도 미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 협동미션은 아이작 솔로 플레이에서는 경험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본인은 협동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음..ㅜ.ㅜ)
3. 광물재취
무기 재료나 아이템 등의 제작에 사용되는 자원을 재취해 주는 스캐빈져 봇이라는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무기처럼 장착을 하고 발사버튼을 누르면 자원을 재취하기 시작하며 총 3대의 로봇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드 어디에서든 자원 재취를 보낼 수 있으나 특정 소리가 나는 곳에서 재취를 보내면 더욱 많은 자원을 가져오게 됩니다. 1,2번에 비하면 그리 임팩트 있는 있는 변경 요소라고 보긴 힘드네요.
4. 탄환의 통일
이전 시리즈와는 달리 탄환의 종류가 한 가지 타입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따로 탄환 정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한결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5. 그 밖
유물이라는 수집품의 추가 등..
소소한 변화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다른 생각
"데드 스페이스 3"은 EA(Electronic Arts)에서 개발 및 출시된 사이언스 픽션 호러 게임의 시리즈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전작의 이야기를 이어가며, 플레이어는 아이작 클라크(Isaac Clarke)와 새로운 캐릭터인 존 카터(John Carver)로서 냉동된 행성에 갇혀있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데드 스페이스 3"에서는 단독 플레이뿐만 아니라 협동 플레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협동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캐릭터들의 각각의 능력과 협력을 활용하여 더욱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는 전투와 퍼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진행되며, 새로운 적들과의 전투에 플레이어는 공포와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데드 스페이스 3"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레이어는 무기와 장비를 개조하고 특정 스킬을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사운드 디자인 역시 뛰어나며, 게임의 세밀한 그래픽과 공포를 강조하는 사운드 효과는 게임의 분위기를 한층 극대화시킵니다. 게임 세계의 디테일과 주변 환경은 플레이어에게 몰입감을 제공하며, 음악과 효과음은 게임의 긴장감을 높여줍니다.
"데드 스페이스 3"은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며, 공포와 액션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훌륭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이야기와 재미있는 협동 플레이를 통해 게임 세계에 몰입하게 됩니다.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팬들뿐만 아니라 공포와 액션을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추천되는 작품입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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